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야4당 '문국현 구하기' 공조.."신영철 점입가경"
정치보복적 표적수사-사법살인 즉각 중단 요구
 
홍제표   기사입력  2009/09/17 [13:08]

야4당 대표들이 17일 상고심 선고기일 지정이 예상되는 창조한국당 문국현 대표와 관련, 정치보복적 표적 수사와 사법살인을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민주당 정세균 대표와 자유선진당 류근찬 원내대표, 민주노동당 강기갑, 진보신당 노회찬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공동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야당 대표들은 "물증도 없이 표적수사하고 억지기소해서 상식에 반하는 견강부회 판결로 문국현 대표를 사법살인하는 것은 정권 핵심실세인 이재오 전 의원을 정계복귀시키기 위한 범정권적 차원의 재판개입 음모로 규정하고 단호히 대처해 나갈 것을 결의했다"고 말했다.
 
이들은 "문 대표가 지난 18대 총선에서 이 전 의원을 꺾고 서울 은평에서 당선된 바 있다"면서 "그 이후 수원지검장이었던 천성관 전 검찰총장 후보자가 표적 수사해온 것은 만천하가 다 아는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야당 대표들은 또 "오늘은 신영철 대법관이 점입가경"이라며 "문 대표 재판 주심을 맡은 신 대법관이, 자신이 이미 파기환송에 동의한 사건을 법리대로 처리하지 않고 대법원 전원합의체에 안건으로 올렸다"고 밝혔다.
 
야당은 이날 대법원 전원합의체에세 문 대표의 상고심 선고기일을 정하기로 한 것은 10월 재보선에서 서울 은평을 선거구로 포함시켜 이 전 의원의 복귀무대로 삼으려는 속셈으로 의심해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09/09/17 [13:08]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