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배진교 원내대표 "일본 수산물 수입 규제 입장 밝혀라"
후쿠시마 핵오염수 해양투기 중단촉구 범국민대회 발언
 
김철관   기사입력  2023/08/28 [01:03]

▲ 배지교 정의당 원내대표   © 김철관

"총선 전, 핵오염수를 방류해달라고 일본에 요구했다는 의혹이 사실인지 밝혀라."

 

26일 오후 4시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앞 세종대로에서 열린 '후쿠시마 핵오염수 해양 투기 중단과 윤석열 정부 규탄 범국민대회'에서 무대에 오른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가 강조한 말이다.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는 "분노를 금할 길 없다, 이제 우리 바다는 핵오염수 투기가 됐다, 일본 정부보다 분노스러운 것은 핵오염 테러범의 방조범인 윤석열 정부"라며 "우리 야당에 대해서는 이권 카르텔이다, 괴담세력이라고 한 대통령이 일본 정부 핵오염수에 대해서는 단 한마디도 하고 있지 않다"고 비판했다.

 

이어 "모든 책임은 내가 진다던 윤석열 대통령은 어디 갔나, 막상 책임져야할 순간이 오니, 한덕수 국무총리와 차관급 등 인사 뒤에 꼭꼭 숨어 보이지도 않다"며 "윤석열 대통령은 더이상 총리와 차관급 뒤에 숨지 말고, 국민들과 야당 앞에 당당하게 나오시라"고 촉구했다.

 

그는 "핵오염수를 총선 전에 방류해달라고 요구했다는 의혹이 사실인지 분명하게 밝힐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또한 일본 수산물 수입규제에 대한 입장도 대통령의 입으로 직접 밝히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배 원내대표는 "일본 정부는 벌써부터 수산물 규제를 없애라고 주장하고 있다"며 "정부가 당장은 규제를 풀지 않겠지만, 핵오염수 방류가 과학적이라고 천명한 정부가 과연 얼마나 버틸수 있을 지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까지의 태도라면 아마도 다음 한일 정상회담을 앞두고 또다시 국민을 배반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정의당은 국민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어민들의 피해보상과 해양보호를 위한 관련 입법을 추진하는 동시에 일본 정부와 도쿄전력에게 구상권 청구와 국책보상 운동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해양 투기에 반대하는 제 정당들과 국제연대 역시 강력히 추진하겠다, 윤석열 정부는 우리 국민과 대한민국 역사의 죄인"이라며 "정의당은 야당으로서 윤석열 정부를 반드시 심판하도록하겠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8/28 [01:03]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