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순혜의 영화나들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앤트맨 가족과 슈퍼 악당과의 대결 '앤트맨과 와스프:퀀텀매니아'
앤트맨 가족의 모험영화 '앤트맨과 와스프:퀀텀매니아'
 
임순혜   기사입력  2023/02/16 [12:16]

215일 개봉된 마블 블록버스터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퀀텀매니아'가 개봉 첫날 174886(영화진흥위원회 기준) 관객으로 박스오피스 1위에 올라 마블 영화에 대한 관객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퀀텀매니아'의 한 장면  ©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앤트맨과 와스프:퀀텀매니아'는 페이튼 리드 감독이 2015'앤트맨', 2018'앤트맨과 와스프' 이후 세 번째로 연출한 영화로, 앤트맨 '스캇 랭'(폴 러드)과 딸 '캐시'(캐스린 뉴턴)가 알 수 없는 힘에 의해 양자 영역으로 빨려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이번 작품은 마블시네마틱유니버스(Marvel Cinematic Universe·MCU) 페이즈5 첫 번째 영화로, 앞으로 새롭게 결성될 어벤져스가 맞서 싸우게 될 슈퍼 악당 ''이 처음 등장하는 영화다.

 

폴 러드가 전작에 이어 앤트맨 '스캇 랭'을 연기했고, 그의 아내 '호프 반 다인'은 에반젤린 릴 리가, 호프의 어머니 '재닛 반 다인'은 미셸 파이퍼가, 호프의 아버지 '행크 핌'은 마이클 더글라스, 스캇의 딸 '캐시 랭'은 캐서린 뉴튼이 맡아 앤트맨 가족의 끈질긴 가족애를 표현한다.

  

▲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퀀텀매니아'의 한 장면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20159월 개봉한 '앤트맨'284만 명의 흥행을 기록하며 새로운 히어로 앤트맨의 탄생을 성공적으로 알렸고, 20187월 개봉한 속편 '앤트맨과 와스프'544만 명의 관객을 모아 앤트맨의 존재감을 더욱 탄탄히 다졌었다.

 

지난 두 편의 앤트맨의 주 무대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였으나, 이번 영화의 무대는 시공간을 초월한 양자 영역에서 일어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양자 영역은 어벤져스: 엔드게임’(2019)에서 어벤져스가 이곳을 통과해 과거로 돌아간 다음, 타노스에게 빼앗겼던 인피니티 스톤을 되찾는 작전을 펼쳤던 곳이다.

  

▲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퀀텀매니아'의 한 장면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캐시 랭과 호프, 행크는 양자 역학에 신호를 보내는 기계를 개발하면서 '스캇 랭'은 미지의 세계엔 양자 영역으로 빨려 들어간다. '스캇 랭'은 그 곳에서 새로운 존재들과 무한한 우주를 다스리는 정복자 ''(조나단 메이저스)을 만나며, 예상 못한 상황에 처하며 정복자 과 대결하게 된다.

 

'캐시 랭'(캐서린 뉴튼)도 아버지를 구하러 양자영역으로 들어가게 되고, 이 들을 구하려고 호프의 어머니 '재닛 반 다인'(미셸 파이퍼)과 호프의 아버지 '행크 핌'(마이클 더글라스)도 양자 영역으로 들어가 무한한 우주를 다스리는 정복자 과 시공간을 초월한 최악의 위협에 맞선다.

 

30년 만에 양자 영역에 갇혀 있다가 살아 돌아왔던 재닛은 그곳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털어놓지 않지만, 가족이 위기를 맞게 되면서 혼자 간직했던 에 관한 비밀을 '행크 핌'에게 털어놓는다.

 

 

▲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퀀텀매니아'의 한 장면  ©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은 양자영역을 탈출하려다 갇힌 인물로 시공간을 조절할 수 있으면서 시간 여행도 가능한 인물이다. ‘은 물리적인 힘에 의해 양자 영역 세계에 갇혀 있는 상태지만, 오히려 그 세계를 정복해 제국을 거느린다.

 

은 가족을 구하기 위해 재닛이 다시 양자 영역 세계 안으로 들어온 것을 알고, 양자세계를 빠져나가기 위해 필요한 핌 입자를 손에 쥐고자 흩어진 가족들을 찾아 다시 집으로 돌아가려 하는 앤트맨 '스캇 랭'을 이용하여 양자영역을 빠져나가려 한다.

  

▲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퀀텀매니아'의 한 장면  ©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앤트맨은 잃어버린 시간을 줄 테니 핌 입자를 가져다 달라는 캉의 제안을 거절하지만, 딸을 구하기 위해 협박을 받아들인다.

 

그러나 '재닛 반 다인'(미셸 파이퍼)과 호프의 아버지 '행크 핌'의 합류 후, 앤트맨 가족은 으로부터의 지배에서 벗어나려하는 원주민들과 힘을 합쳐 을 물리치고 양자영역을 탈출하여 돌아가려고 필사의 전투를 벌이게 된다.

  

▲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퀀텀매니아'의 한 장면   ©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앤트맨과 와스프:퀀텀매니아'에서는 아버지를 닮아 약자를 지나치지 못하면서 양자 영역에 관심을 보인 딸 캐시가 페이즈5를 대표하는 새로운 10대 히어로로 데뷔하여 참신하고 신선한 모습을 보이나, 반면 새로운 히어로 은 생각보다 강력한 카리스마와 압도적인 면모를 보이지 못하는 것이 약점이다.

 

'앤트맨과 와스프:퀀텀매니아'는 스토리를 따라가기보다는 새로운 양자영역세계의 표현과 전투장면에 몰입하는 면이 영화를 보는 재미를 더하게 해 준다.

 

양자영역세계의 브로콜리, 젤리 등 설명하기 난해한 비주얼의 생명체들을 보는 즐거움이 있으며, 다채로운 모습의 괴생명체들과 무채색의 빛을 뿜어내는 신비로운 공간 등이 시각적 재미를 주며, 늘었다 줄었다하는 앤트맨 가족의 묘기를 보는 즐거움도 안겨준다. 

 

▲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퀀텀매니아' 출연진 기념촬영  ©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그러나, '앤트맨과 와스프:퀀텀매니아'는 새로운 양자영역 세계에 대한 시각적 즐거움에도 불구하고 전작이 제작된 후 오랜 시간이 지나 제작되어 전작에 출연했던 배우들의 나이듬으로 신선함이 반감되었다.

 

최종 악당 의 존재감도 압도적으로 부각시키지 못하였고, 전투장면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지 못했다. 다만, 딸 캐시 랭 역의 캐서린 뉴튼 만이 빛난다.

 

앤트맨 가족의 모험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퀀텀매니아'215일 개봉되어 상영 중이다.

 

글쓴이는 '미디어운동가'로 현재 미디어기독연대 대표, 언론개혁시민연대 감사, 표현의자유와언론탄압공동대책위원회공동대표/ 운영위원장, '5.18 영화제' 집행위원장으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특별위원, 영상물등급위원회 영화 심의위원을 지냈으며, 영화와 미디어 평론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2/16 [12:16]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