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 독자의견

기사본문으로 돌아가기

  • 답답해서 2006/06/01 [03:06]

    수정 삭제

    가급적 이슈아이에서 정치적 분석 기사 가져오지 않았으면...
    이슈아이에서 가끔가다 정치적 분석기사를 가져오는데 정말 맘에 들지 않습니다.

    노무현과 열린우리당의 몰락에 대해 지금 조중동이 하는 짓처럼 열우당은 짓밟고 노무현만은 분리해서 보호하려는 기조를 이슈아이 분석 기사들에서도 묻어 있음을 자주 봅니다.

    이슈아이는 몰라도 대자보는 그런 식의 정치 비평해서는 안된다고 봅니다.

    이건 개혁.진보세력에 대한 진보언론의 또다른 무능과 배신입니다. 노무현의 그간 더러운 배신도 모자라 아직도 노무현만은 두루뭉술하게 비켜가려는 이런 비평 정말 역겹습니다.

    이번 열린우리당의 참패가 노무현 대통령과 유시민 등 친노세력들이 당정분리로 관여하지 않았으니 '건제할수 있다'는 뉘앙스의 분석 자체가 조중동의 시각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여론조사를 보더라도 열린우리당 몰락의 제1차적 책임이 노 대통령의 무능한 국정운영 때문이라고 하는데 이 상황에서 '건제'를 들먹이다니요?

    지금 개혁.진보세력의 몰락에 가까운 참패의 가장 큰 책임은 누가 뭐라해도 노 대통령에게 있습니다.

    이미 노 정권은 대통령이 앞장서서 모든 정책을 한나라당이 쌍수를 들어 환영할 만한 것들만 골라 무소의 뿔처럼 광기를 부리고 있는 판에, 개혁.진보진영이 모두 달려들어 노 정권 선택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노 대통령을 당장 끌어내려도 시원치 않을 판에, 노 대통령을 비켜가는 정치적 비평을 대자보에서 해서는 안됩니다.

    이런 저질 노빠 수준의 정치 비평을 하려거든 차라리 가져오지 마십시요.

    지금은 정말 사태 파악 제대로 해야 할 때입니다. 지금은 노 대통령을 정면으로 밟아버려야 할 때입니다.

    아직도 노 대통령이 이쪽이라고 생각하는 자체가 '정신 나간' 발상입니다.

  • 마저마저 2006/06/01 [04:06]

    수정 삭제

    좀 허접하죠. 그렇죠?
    이런 글은 마이클럽에도 쌨던데.. 왜 남자들은 노무현씨 프레임에 갖혀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