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례119안전센터,“겨울철 특수시책(공동주택) 소방안전대책 강화”
순천소방서 겨울철 공동주택 화재안전대책 추진
 
임석용   기사입력  2023/01/06 [17:47]

순천소방서(서장 박상진)는 겨울철 대형화재에 대비, 내년 2월까지 공동주택과 노인 관련 시설을 대상으로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동주택은 다수의 사람이 상주하는 공간인만큼 화재 때 인명피해 발생률이 높다. 다른 세대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때 조기에 인지하지 못하면 피해가 커질 수 있다.

 

 

▲ 구례119안전센터가 겨울철 특수시책(공동주택) 소방안전대책 강화 훈련 모습  © 구례119안전센터



 

공동주택 화재 원인 중 부주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나 화재를 감지해 가스 밸브가 자동으로 잠기는 '가스타이머 콕'과 연기를 감지해 경보음을 내는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주방에 설치하도록 권고하고 있으며, 경비원·관계인을 대상으로 흡연 장소 및 재활용 쓰레기장에 소화기를 비치하도록 안내했다.

 

구례119안전센터는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피난시설 활용방법 굴절사다리차 전개 피난훈련 지하주차장 가상화재 진압훈련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화재안전관리 강화 겨울철 화재예방 교육영상 배포 등 화재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례119안전센터장(경 김선종)"화재 발생 시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공동주택은 초기대응이 중요하다며,"시민들이 안심하며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1/06 [17:47]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