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과학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라크 '하디타' 민간인 학살 관련 미 해병 기소
[해외 온라인 뉴스브리핑] 적포도주 체중감량, 수명연장 효과 밝혀져 등
 
이승은   기사입력  2006/12/23 [17:05]
작년 24명의 이라크 민간인을 죽인 미 해병 4명이 21일(현지시간) 기소됐다

이와 함께, 관련부대의 대대장과 장교들도 사건 은폐와 허위 보고 등의 혐의로 기소되었는데, 이 소식은 USA투데이와 워싱턴 투데이 등 거의 모든 언론들의 홈페이지에서 비중 있게 다뤄지고 있다.

미 해병 측은 이번 사건에 대한 초기 보고(도로에 매설된 폭탄으로 민간인이 사망했다는 보도 자료 등)가 “부정확하고 시기적절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우발적 살인과 허위 발표, 그리고 다른 병사들에게까지 허위발표를 종용한 혐의로 기소된 이들은 미 해병대 소속의 프랭크 우터리치 하사(Staff Sgt. Frank Wuterich, 26), 사닉 델라 크루즈 상사(Sgt. Sanick Dela Cruz), 져스틴 샤래트(Justin Sharratt), 그리고 스티븐 테이텀(Stephen Tatum).

해병대는 2005년 11월 19일 발생한 하디타(Haditha) 민간인 학살 사건에 대해 지난 3월부터 조사해 왔었다. 

영국 성매매 여성 연쇄 살해범 기소

열흘 동안 지역 주민들을 공포로 몰아넣었던 연쇄 살인 사건의 범인이 마침내 기소되었다. AP, 로이터, CNN 등 주요 언론들은 21일(현지시간) 48세의 남자가 성매매 여성 5명을 살인한 혐의로 기소되었다고 전했다.

범인은 영국 동부, 서포크(Suffolk) 주의 입스위치(Ipswich)에 사는 지게차 운전사 스티븐 라이트(Stephen Wright, 48). AP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서포크 카운티(Suffolk County) 경찰은 지난 19일(현지시간) 라이트를 집에서 체포해 현재 구금 중에 있었으며, 21일 오후(현지시간) 충분한 증거를 확보한 뒤 기소를 결정했다. 라이트의 재판 예정일은 22일(현지시간)이다.

경찰은 지난 2일, 입스위치 주변의 한 시냇가에서 젬마 아담스(Gemma Adams, 25)의 시신을 발견한 것을 시작으로, 그 후 나흘 동안 타니아 니콜(Tania Nicol, 19), 넬리 알데르톤(Anneli Alderton, 24), 폴라 클레넬(Paula Clennell, 24), 아네트 닉홀스(Annette Nicholls, 29) 등 총 다섯 구의 시체를 주변 지역에서 찾아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입스위치의 변두리에서 발견된 이 사체들은 모두 전라상태에서 마약을 복용한 채 목 졸려 숨진 것으로 밝혀졌는데, 그 중 아넬리 알데르톤은 살해 당시 임신 3개월이었다는 사실이 알려져 주위를 더욱 안타깝게 하고 있다.

경찰은 이 다섯 명의 피해자들이 모두 라이트에 의해 살해된 것으로 보고 있다.

로지 오도넬, 트럼프에게 반격 개시

지난 20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로부터 “고소하겠다”는 선전포고를 받은 코미디언 출신 방송인 로지 오도넬이 즉각 반격에 나섰다고 연예 전문 사이트 억세스 할리우드가 보도했다.

오도넬은 자신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팬들을 향해, “트럼프가 법적인 행동을 하거나 그의 친구를 동원해 내 여자친구를 빼앗아 가게 되면 알려주겠다”면서, “여자친구 관리나 잘하라”고 엄포를 놓은 트럼프의 말을 대수롭지 않게 받아 쳤다.

또한 오도넬은 자신이 공동 사회를 보고 있는 프로그램인 ‘더 뷰(The View)’의 방송 중 방청석에 앉아 있는 연인 켈리 카펜터(Kelli Carpenter)를 소개하면서 “닭 벼슬 머리를 한 사람(도널드 트럼프)이 와서 내 여자친구를 훔쳐갈까 봐 집에 두고 올 수가 없었다”며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미스 네바다 타이틀 박탈

"21일(현지시간), 미스 네바다 USA 케이티 리즈(Katie Rees, 22)의 타이틀이 박탈됐다. 인터넷에 리즈 양의 선정적인 사진이 유포됐다는 것이 그 이유."
AP 통신이 보도한 이 소식은 금새 각종 매체와 인터넷을 타고 퍼져나가, 워싱턴 포스트, CNN 등 각종 언론의 웹사이트와 억세스 할리우드(Access Hollywood)를 비롯한 연예 전문 사이트들의 메인 화면을 장식했다.

라스베가스의 지역 방송 뉴스3(News3)의 16일자 보도에 의하면, 문제의 사진들은 미국 최대의 커뮤니티 사이트인 '마이스페이스(My Space)'의 한 블로그에 올라와 네티즌들에게 처음 공개됐다.

이 블로그는 티파니 마스터스(Tiffany Masters)라는 '합법적'인 에스코트 서비스(Escort Service, 성인 도우미 서비스)를 홍보하는 네티즌의 것으로, 이번에 유포된 사진 중에는 플로리다 탬파(Tampa)의 한 파티에서, 가슴 한 쪽을 내놓고 바지를 내려 속옷(끈 팬티)을 드러낸 채 다른 여성과 키스를 하고 있는 모습도 있다. 대회 관계자들은 이 사진이 언제 찍힌 것인지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이 사실을 전해들은 미스유니버스 대회 조직위원회 측은 케이티 리즈 양을 2007년 미스 네바다 USA에서 해임할 것을 공식 발표했다.

체중감량과 장수의 명약 레드와인

레드 와인에 함유된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이 체중 감량과 장수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CNN이 동영상 뉴스를 통해 보도했다. 

미국 메사추세츠주의 노화방지 약물 개발 社 시르트리스 파머수티컬스(Sirtris Pharmaceuticals)의 크리스토프 웨스트팔 박사(Dr. Christoph Westphal)가 쥐를 이용해 실험한 바에 따르면, 레스베라트롤을 섭취한 쥐는 섭취하지 않은 쥐에 비해 몸무게가 30% 정도 덜 나가고, 2배로 먼 거리를 달릴 수 있으며, 사람의 5-10년에 해당하는 기간 만큼 수명이 연장되었다.

그러나 아직 이 물질이 작용하는 원리에 대해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학자들은 아직 레스베라트롤에 대한 연구가 초기 단계에 있다고 말한다. 

레스베라트롤은 적포도의 껍질에서 발견되므로, 레드 와인에 자연스럽게 존재하게 된다. 하지만 웨스트팔 박사는 “레스베라트롤로 다이어트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매일 수백에서 수천 잔의 레드 와인을 마셔야 할 것”이라고 말한다. 따라서 학자들은 이러한 비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 중이며, 적은 양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는 일명 ‘수퍼-레스베라트롤’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레스베라트롤의 임상 실험이 진행 중인데, 그 결과는 내년쯤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덴버공항 22일 정오에 정상화

폭설로 폐쇄돼 수 천명의 여행객들의 발을 묶어두었던 덴버 국제 공항이 22일 정오(현지시간)부터 정상적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워싱턴 포스트, CNN, USA 투데이 등의 주요 언론이 전했다.

21일(현지시간) 오후부터 눈발이 잦아든 가운데, 공항에 남아있던 여행객들은 비행기가 뜨기만을 기다리며 시간을 보냈으며 여행객들 중 일부는 인근 호텔로 가서 밤을 보내기도 했다. 

덴버 공항 대변인 스티브 스나이더(Steve Snyder)는 “활주로와 도로에 쌓인 눈을 열심히 치웠지만 바람 때문에 눈이 다시 날아왔다”면서 복구 작업의 어려움을 토로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06/12/23 [17:05]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