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토교통연대회의, 국토위 소속 우수 국감의원 6명 선정 시상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시상식
 
김철관   기사입력  2022/12/13 [21:08]

▲ 이지웅 국토교툥연대회의 공동의장이 시상을 하고 있다.  ©


국토교통공공기관노동조합연대회의가 올해 국회 국정감사에서 맹활약한 6명의 여야 우수 의원을 선정해 시상을 했다.

 

국토교통공공기관노동조합연대회의(국토교통연대회의, 공동의장 이지웅 한국도로공사노조위원장-최병욱 국토부노조위원장)는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올해 국정감사에서 국토교통 분야의 현안들을 심도 있게 점검하고 정책적 비전을 제시한 6명의 여야 우수의원 시상을 했다.

 

이들이 선정한 국회국토교통위원회 국감 우수의원은 국민의힘 김학용(경기 안성시), 서범수(울산 울주군), 유경준(서울 강남구병)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민홍철(경남 김해시갑), 최인호(부산 사하구갑), 장철민(대전 동구) 의원 등 6명이다.

 

국토교통연대회의는 국토교통부와 산하 공공기관 노동조합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과 노동운동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지난 2021년부터 국감 우수의원을 선정했고, 이 번이 두 번째 시상이다.

특히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피감기관 노동조합이 국토교통분야 현안에 대한 각 의원들의 정책 질의와 비전제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우수의원을 선정한 만큼, 그 의미가 남다를 것이라고 국토교툥연대회의 관계자가 13일 밝혔다. 

 

수상자인 민홍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야당으로서 정부 정책을 면밀히 살펴 정책의 사각지대에 방치되는 국민이 없도록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며 “각 공공기관들도 현안이 많겠지만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전했다.

 

공동의장인  이지웅 한국도로공사노동조합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시상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 국토교통 연대회의와 국회 국토교통위가 국민을 위해 국토교통 부문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함께 최선을 다하자” 고 말했다.

 

이어 최병욱 국토교통부노동조합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 상은 피감기관 노동자들의 연대체가 의원들을 직접 선정한다는 점에서 가장 격조 있는 시상으로 생각된다”며 “의정활동을 평가하는 여러 요소들 가운데 가장 유의미한 것으로 자부심을 갖고 의정활동에 매진하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토교통연대회의는 국토교통부를 비롯해 한국도로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LH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전국철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주택관리공단, 한국부동산원, 주택도시보증공사, 국토안전관리원, 국토건설안전, 한국공항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 국토안전관리원, 국가철도공단,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항공안전기술원, 공간정보품질관리원, 새만금개발공사 등 19개 공공기관 노동조합 5만여 조합원으로 구성된 연대체이다.

▲ 시상식 기념촬영  © 김철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12/13 [21:08]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