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자 응모하세요
12월 5일 국회의원회관 시상식..대통령상 등 시상
 
취재부   기사입력  2014/11/13 [16:56]

 

대한민국사회공헌조직위원회(조직위원회, 위원장 김영배)가 제9회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자 모집과 선정작업에 착수했다.

조직위원회는 오는 11월 23일(일)까지 학생, 지도자, 일반인, 기관 및 단체 등에서 활동한 사회공헌자들을 추천받고, 11월 28일(금)까지 수상자를 선정, 통보할 예정이다.

김영배 조직위원회 위원장은 “매년 말 사회공헌자의 긍지와 존경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아름다운 행복 나눔의 봉사 정신의 뜻을 널리 알리고 우수한 사회공헌자 및 지도자에 대한 표창을 하고자 ‘2014년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여 분야별로 모범 사회공헌상을 수여하는 뜻 깊은 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응모 자격은 사회 각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사회발전에 공헌하였으며, 정부 상훈 관련법에 부합하는 개인과 단체 또는 기업이다.

일자리 창출대상 (일자리 창출을 통해 고용문제 해결에 지속적으로 이바지한 개인이나 단체), 사회봉사대상 (공동체 발전을 위해 함께 참여했거나 전문지식·기술·노동·의료 미용 등의 기부 행위), 지역발전대상 (지역 사회발전에 봉사하고, 지역발전을 위하여 공헌), 산업발전대상 (산업의 발전을 위해 꾸준한 사회공헌활동), 해외봉사대상 (해외에서 국위선양 활동을 한 재외동포나 해외에서 봉사한 내국인) 등의 다섯 개 부문에 걸쳐 응모에 들어갔다.

각 부문 시상자들에게는 대통령상, 국회의장상, 국무총리상, 국회상임위원장상, 장관상, 지자체장상, 공공기관장상, 대한민국전문자원봉사자연합회장상 등 우수한 사회공헌자들에게 상이 수여된다.

본 시상식은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대한민국 국회, 안전행정부, 산업통상자원부, 미래창조과학부, 보건복지부, 교육부, 여성가족부, 서울특별시, 경기도 등의 30여 단체의 후원을 받아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한다.

한편, 2014년 제9회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이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이해 12월 5일(금)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다.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조직위원회는 매년 말 우수한 사회공헌자 및 지도자에 대한 표창인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조직위원회는 사회 각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사회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하고, 사회에 널리 홍보함으로써 대한민국 사회공헌 문화 확산과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사회공헌자의 긍지와 존경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아름다운 행복 나눔’의 봉사 정신의 뜻을 알리기 위함이다. 아울러 대한민국 최우수기업대상을 통해 우수한 서비스기업을 발굴하고 신뢰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일하기 좋은 서비스 기업문화를 쌓아가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서비스 최우수기업도 선정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4/11/13 [16:56]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