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문순 강원도지사후보 "강원도 한반도 평화의 중심"
27일 선대위 출범식..26일 소설가 이외수 씨도 만나 강원시대 강조
 
김철관   기사입력  2018/05/28 [10:39]
▲ 최문순 강원도지사 후보     ©



최문순 강원도지사 후보 선대위 공동위원장에 심기준(국회의원) 강원도당위원장을 비롯해 우상호, 박영선, 우원식, 전해철, 진선미, 황희 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15명이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민주당 최문순 강원도지사 후보 강원시대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이 27일 오후 3시 강원도 원주시 원일로 삼성생명빌딩 2층에서 열렸다.
 
이날 명예선대위원장인 임채정 전 국회의원, 강원도당위원장인 심기준 의원, 공동선대위원장인 박영선, 우상호, 진선미, 전현희, 유은혜 등과 강금실 전 법무부장관이 인사말을 했다.
 
이날 지역위원장, 강원지역 시·군 후보, 당원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인사말을 한 최문순 강원도지사 후보는 평창에서 시작된 한반도 평화 흐름을 강원도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변방이었던 강원도를 한반도 평화시대의 중심으로 세우는데 진력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위원장인 심기준 공동선대위원장은 최문순 도지사 후보, 18개 시·군의 자랑스러운 후보들이 원 팀으로 지방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해야할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의 국정철학과 현 평화 기조를 공유하는 민주당이 위대한 강원 도민과 함께 강원시대를 열어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선대위 출범식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최 강원도지사 후보와 최욱철 강릉시장 후보, 유태호 태백시장 후보, 원창묵 원주시장 후보, 장신상 횡성군수 후보, 유영목 영월군수 후보 등이 무대로 나와 운동화 끈을 동여매는 퍼포먼스로 필승을 다짐했다.
 
명예선대위원장에 임채정 전 국회의장, 상임고문에는 이창복 전의원, 김철배 중앙당 상임고문, 박명서 전의원, 이관복 전 강원도당위원장 등이 맡았다. 공동선대위원장에 심기준 도당위원장, 송기헌 의원, 박영선, 우상호, 우원식, 김태년, 윤호중 임종성, 횡희 김정우, 정성호, 전해철, 전현희, 유은혜, 진선미, 조일현 전의원, 박우순 전의원 최종원 전의원, 이화연 전의원 등이 이름을 올렸다.
 
총괄 공동선대본부장에 박우순 전의원과 김동욱 전국광산노동조합연맹위원장이 맡았다. 대변인에 김미영 전 강원도 경제부지사(수석), 안미모 전 중등교사. 황찬모 춘천시의원이 이름을 올렸다.
 

▲ 최문순 강원도지사 후보와 소설가 이외수 선생이다.     ©




최문순 강원도지사 후보는 지난 26일 오후 5시 화천군을 방문해 더불어민주당 김세훈 화천군수 후보와 지역주민들과의 공공일자리 확대, 노인복지회관 건립, 지역간병시스템 운영 등과 관련한 간담회를 가졌다.
 
특히 화천 감성마을 소설가 이외수 선생을 만나 정다운 얘기를 나눴다. 이날 김세훈 후보는 최 도지사 후보와 화천에서도 강원시대를 열기 위해 열심히 뛰어 꼭 당선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문순 강원도지사 후보가 맛깔 나는 선거 홍보전을 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메신저 프로그램 텔레그램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최문순 후보 텔레그램 스티커 ‘(문순C·moonsoonc)’를 출시했기 때문이다.
 
스티커는 최문순 후보 특유의 밝고 친근한 표정이 담긴 사진에 아주 칭찬해’, ‘왕뿌듯’, ‘가즈아!’, ‘미안해등 다양한 감정의 문구를 담아냈다.
 
문순C 스티커는 모바일 메신저가 일상 소통의 통로로 급부상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최 후보의 브랜드와 캐릭터 홍보를 강화하기 위함이다.
 
최 후보가 아내에게 3선 도전을 위한 최종 결재를 받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은 이미 네티즌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크게 회자됐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5/28 [10:39]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