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읍시, 지자체 최초 스타 탄생 오디션 눈길
제1회 '메이플 스타' 오디션 열어..대상 이지은 양 선정
 
김철관   기사입력  2017/10/24 [15:22]
▲ 메이플 스타상 이지은양     ©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열린 전북 정읍사 문화제 ‘메이플 스타 오디션'에서 노래분문의 이지은 씨가 ‘메이플 스타(종합 대상)’로 선정됐다.

 

 정읍시는 개그, 가수, 연기 등 연예인 지망생을 대상으로 스타를 배출하는 오디션 행사를 열었다.

 

정읍시(시장 김생기)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정읍사문화제 제전위원회(이사장 이동준) 주관한 ‘제28회 정읍사 문화제’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됐다.

 

 마지막 날인 22일 저녁 7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정읍사공원 특설무대에서 열린 ‘제1회 메이플 스타(Maple Star) 오디션(본선)’은 개그맨 홍록기씨와 가수 서제이씨가 진행했다.

 

심사위원으로는 김광필 KBS국장(삼사위원장)과 가수 배기성·가수 울랄라세션·작곡가 이민영씨(이상 K-pop부문)가, 배우 박준규 씨(연기 부문), 개그맨 안정빈 씨(개그 부문) 등이 참여했다.

 

‘제1회 메이플 스타(Maple Star) 오디션(본선)’는 예선을 통과한 개그 분야 5개 팀과 k팝 분야 21개 팀, 연기 분야 2개 팀이 본선에 올라, 각 분야별 경쟁을 했다. 이들은 두 차례에 걸친 예선과 합숙훈련을 통해 이날 본선을 치렀다.

 

k팝 분야 가수 지망생 이지은 씨가 최종 메이플 스타(종합 대상)로의 영광을 안았다. 이 씨에게는 디지털 싱글 앨범 제작과 케이블TV K-STAR 프로그램에 출연할 기회가 주어진다.

 

▲ 김생기 정읍시장과 메이플 스타 이지은 양     ©

개그 분야 ‘양파링’을 연기한 이은성 씨와 ‘학부형’을 연기한 지현우씨가 각각 2위, 3위에 선정됐다. 이아론과 문벼리가 k팝 댄스 부문에서 각각 2등, 3등을 차지했다. k팝 댄서분문의 아역 댄서 강한빛양이 포토제닉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개그부문 수상자인 이은성 씨는 “함께 출연해 보조를 맞춰준 동료 개그 지망생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더욱 열심히 해 잘하는 개그맨으로 활동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수상 순위에 따라 앨범 제작, 공연데뷔, 방송출연이나 대학 장학금 등이 주어졌다. 이날 그룹 울랄라세션, 김소희 밸리댄스, 가수 서제이와 배기성 등과 정읍시 YMCA소년소녀합창단 공연도 시선을 집중시켰다.

 

▲ 메이플 스타 이지은 양과 개그맨 홍록기 씨와 가수 서제이 씨이다.     ©

특히 ‘제1회 메이플 스타 오디션’은 오는 11월 5일 케이블TV K-STAR 프로그램을 통해 녹화 방송된다.

 

오디션 행사에서는 유진섭 정읍시의회 의장이 개회를 선포했다. 인사말을 한 김생기 정읍시장은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젊은이들이 뭔가 끼를 발휘하는 오디션을 열게 됐다”며 “예선을 통과한 후보들을 놓고, 오늘 최종 선발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매년 축제기간에 열리는 ‘정읍사가요제’를 조금 달리해 ‘메이플 스타 오디션’이라고 하는 새로운 테마를 추가했다, 여기에서 스타가 탄생해 많은 활동을 했으면 한다”며 “정읍사는 현존하는 가요 중 가장 오래됐고, 1000년을 넘게 이어온 백제 정읍사의 고장이기에, 노래의 메카로 거듭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 곤객     ©

한편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열린 ‘제28회 정읍사문화제’는 정읍사공원 및 시내 일원에서 열렸다. 이 기간 동안 정읍사 퍼레이드, 정읍사 열린 음악회, 정읍사 k팝 페스티발, 정읍사 가요제, 제1회 메이플 스타 오디션 등의 행사가 열렸다.

 

 다음은 제1회 메이플 스타 오디션(본선) 수상자이다.

 

▲ 메이플스타 – 이지은

▲ 개그부문 2등 - 이은성

▲ 개그부문 3등 – 지현우

▲ 연기 부문 2등 - 박라윤

▲ K팝 부분 댄스 2등 – 이아론

▲ K팝 부분 댄스 3등 – 문벼리

▲ K팝 부분 노래 2등 – 하웅프로젝트(김지웅,이하은)&강성윤

▲ K팝 부분 노래 3등 – 정재호

▲ 인기상 – 김다빈

▲ 포토제닉상 2등 – 이지은

▲ 포토제닉상 3등 – 강한빛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10/24 [15:22]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