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재인 "문재인 정부가 아니라 민주당 정부"
9일 저녁 국회선거상황실 인사말 후, 광화문 대국민메시지 발표
 
김철관   기사입력  2017/05/10 [01:58]
▲ 국회 선거상황실에서 인마사 하는 문재인 후보     ©

방송3사 여론출구조사 1위를 한 민주당 문재인 대통령 후보가 국회의원회관 민주당 선거상황실 도착해 “출구조사대로 승리한다면 오늘의 승리는 간절함의 승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재인 후보는 9일 저녁 8시 40분경 민주당 선거상황실이 마련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 도착해 인사말을 했다. 문 후보는 간절함의 승리라고 말하며, 첫째는 정권교체를 염원했던 국민들의 간절함을 꼬집었고 둘째는 그 국민들의 간절함을 실현해 내기위해서 온힘을 다해 뛰었던 우리들의 간절함이었다고 승리의 원동력을 표현했다.

 

문 후보는 “오늘은 승리는 전적으로 국민들 덕분이고, 여기에 있는 분들과 선배님들의 승리라고 생각한다”며 “경선에서 실패했던 후보들까지도 다 함께 해주셨다, 중앙당에서 지역당까지   위로부터 아래까지 혼연일체로 하나가 돼 주셨다”고 말했다.

 

▲ 개표(jtbc캡쳐)     ©
▲ 민주당 국회 선거상횡실     ©


그는 “국민주권선대위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추미애 대표를 비롯해 우리선대위가 잘 안정적으로 이끌어 왔다”며 “특히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하게 뛰어주셨던 실무자 여러분도  정말 고맙다”고 인사했다.

 

문 후보는 “이렇게 우리당이 똘똘 뭉쳐 하나가 돼, 우리당 역사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그런 장면의 하나로 길이길이 남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하자, 객석에서 우레와 같은 박수소리가 터져 나왔다.

 

이어 “오늘이 새로운 대한민국에 문을 여는 그런 날이 돼기를 기대한다”며 “여러분의 열정 마음깊이 새기겠다”고 말했다.

 

▲ 선거상황실이 있는 국회로 온 문재인 후보이다     ©

문 후보는 “그런 마음과 눈물 결코 헛되지 않도록  제가 잘 받들겠다”며 “다음 정부는 문재인 정부가 아니라 더불어민주당 정부”라고 강조했다. 

 

이어 “제 뒤에 당이 든든하게 받쳐 준다는 그런 자신감을 가지고 제3기 민주정부 힘차게 밀고 나가겠다”며 “국민들이 바라는 개혁과 통합, 이 두 가지 과제를 모두 실현 하겠다”고 전했다. 

 

문 후보 인사말이전 오후 8시 방송 3사 여론 출구조사에서 문 후보가 41.4%로 1위를 기록했고 이어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 23.3%,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21.8%,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 7.1%, 정의당 심상정 후보 5.9%순으로 나타났다.

 

▲ 저녁 11시 30분경 광화문에서 문재인 후보를 기다리는 지지자들이다.     ©

한편, 문 후보는 9일 저녁 11시 50분경 광화문 세종로 공원을 찾아 대국민 메시지를 발표했다. 그는 "정의로운 나라, 통합의 나라,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 함께해주신 위대한 국민들의 위대한 승리"라며 “정의가 바로서는 나라, 원칙을 지키고 국민이 이기는 나라 꼭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곳에 경선을 했던 안희정 충남지사,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성남시장, 최성 고양시장과 추미애 대표가 함께 했다.


다음은 문재인 후보 9일 저녁 광화문 대국민 메시지 전문이다.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문재인입니다.

고맙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정의로운 나라, 통합의 나라,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 함께해 주신 위대한 국민들의 위대한 승리입니다.

함께 경쟁했던 후보들께도 감사와 위로를 전합니다.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그분들과도 함께 손잡고 미래를 위해 같이 전진하겠습니다.

내일부터 저는 국민 모두의 대통령이 되겠습니다. 저를 지지하지 않았던 분들도 섬기는 통합 대통령이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국민들의 간절한 소망과 염원 결코 잊지 않겠습니다.

정의가 바로서는 나라, 원칙을 지키고 국민이 이기는 나라 꼭 만들겠습니다. 상식이 상식으로 통하는 나라다운 나라 꼭 만들겠습니다. 혼신의 힘을 다해 새로운 나라 꼭 만들겠습니다.

국민만 보고 바른 길로 가겠습니다. 위대한 대한민국 정의로운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당당한 대한민국. 그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대통령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5/10 [01:58]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