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내 선퐁적 인기 중국 배우 '허위주' 누구?
연에 화보 잡지 <나인스타즈> 7월호 표지모댈
 
김철관   기사입력  2016/07/02 [11:21]
▲ 허위주     © 인기협

1인 미디어 연예 화보 전문 매거진 <나인스타즈> 2016년 7월호에 중국 배우이자 가수인 허위주가 표지모델로 등장했다. <나인스타즈>는 출판하기도 전에 예약이 밀려, 예상 부수보다 훨씬 증가한 판매부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로 인해 <나인스타즈>는 1일 현재 YES24 베스트셀러 잡지 분야 판매 예약부수 1위를 차지했다.
 
주문 폭주에 <나인스타즈> 대표이자 편집자인 최지혜 기자는 2일 오전 “재고에 대한 부담 때문에 소량 인쇄해 초기 주문 물량을 맞추지 못했다”며 “예상치 못한 일에 머리가 멍해졌다, 허위주에 대한 응원 때문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럼 <나인스타즈> 7월호 표지 모델로 등장한 허위주는 누구일까. 한국 연예화보 매거진에 한 번도 표지 모델로 등장하지 않았던 그라서 더욱 관심이 갔다.
 
영화배우이면서 가수인 허위주의 중국식 이름은 쉬웨이저우다. 1994년 10월 20일 중국 상해 출신으로, 2015년 중국영화 <전경야풍경>으로 데뷔한 그는 2016년 중국 웹드라마 <상은>에서 주인공 바이뤄인 역을 맡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하지만 지난 1월 29일 첫 방영을 한 <상은>은 중국의 웹드라마 검열강화로 인해 지난 2월 종기 종영됐다. <상은>은 중독을 의미한다고.
 

▲ <나인스타즈> 7월호 표지모델로 등장한 허위주     © 인기협



고등학교 남학생끼리 사랑을 담은 내용으로 작품성보다 동성연애라는 관점 때문에 중국 정부에 의해 조기 종영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영화 <상은>은 부모가 재혼을 하면서 형제가 된 바이뤄인(허위주)과 구하이(황경유)가 같은 학교를 다니게 되면서 서로에게 감정이 싹트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중국에서 조기 종영된 <상은>은 우리나라를 비롯해 국외에서 웹(유튜브)을 통해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허위주는 현재 중국 애니메이션 ‘대어해당’에서 더빙을 맡아 개봉 예정에 있다. 지난 5월 발매한 앨범 <빛>의 수록곡, ‘상저광량나방’은 중국 인위에타이 랭킹에서 월간 1위를 차지했으며 7관왕에 오르기도 했다. 또한 그는 올해 제16회 음악 풍운방 연도성전 최고 인기 웹드라마 아이돌상을 수상했다.
 
참고로 인위에타이는 중국 최대의 음악 중심 인터넷 플랫폼이자 뮤직비디오 포털사이트로 중국에서 K-POP을 본격적으로 소개한 최초의 사이트이다. 때문에 국내에서 K-POP 스타들의 중국 내 인기를 살펴보는 지표로 이용하기도 한다.
 
허위주는 어릴 때부터 춤추는 것을 좋아해 10년 이상 라틴댄스를 배웠고, 상해희극학원부속고등학교 재학 중인 2011년, 데스 메탈 밴드 PROME을 결성해 기타리스트로 활동했다. 현재는 중국희곡학원에 재학 중이다. 중국희곡학원은 중국 전통극 교육의 최고 학부로 정통극 고등교육의 선도기관이다.
 

▲ 가수 허위주     © 인기협

허위주는 지난 3월 17일 처음 한국에 방문했다. 중국 웹드라마 <상은>이 방영되고 한국의 팬들에게 관심을 받기 시작한 것은 이후의 일이었다. 공식 일정이 아닌 단순여행 목적으로 입국했기 때문에 스케줄이 알려지지 않았으나, 중국의 일부 팬들이 허위주가 ‘김포로 출국한다’는 제보를 인터넷상에 올려, 한국 팬들에게 전달됐다.
 
그를 좋아하는 한국 팬들은 김포공항에 기다리던 중 허위주를 발견할 수 있었다. 또한 그는 3월 19일 치밀한 변장으로 가로수 길 쇼핑에 나섰는데 한국 팬들에게 정체를 들키고 말았다. 185cm의 키와 누가 봐도 훤칠한 몸매가 그를 알아보게 한 것이다. 이때 팬들에게 둘러싸여 한국에 다시 오겠다고 약속을 했고, 그로부터 정확히 100일 후인 6월 25일 한국에 와서 첫 단독 콘서트를 열었다. 콘서트 표는 3분 만에 전석 매진돼 화제가 됐고, 서울 강서구 KBS 아레나에서 진행된 콘서트는 성황리에 마무리가 됐다.
 
한편, 허위주를 표지모델로 선정한 <나인 스타즈> 7월호는 대륙을 넘어 아시아의 빛으로 떠오르는 허위주를 비롯해 더 화끈하게 돌아온 썸머퀸 씨스타와 뮤지컬<모차르트!> 조규현, 전동석, 이지훈을 담았다.
 
드라마 ‘닥터스’의 김래원, 박신혜와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의 김동완, 마이클 리, 최재림 그리고 더 행복한 대한민국을 전해주는 경찰홍보단 최강창민, 최시원, 이동해를 담았다. 정부 3.0홍보대사 지창욱, 대륙부터 불어온 거센 인기바람 황치열도 등장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6/07/02 [11:21]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