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 독자의견

기사본문으로 돌아가기

  • 김길호 2007/06/01 [01:06]

    수정 삭제

    호주제란??
    호주란?결국 보스에 충성을 다하는 제도?중국도 전통이 있었고??일본도 전통이 있읍니다.그런데 오늘날 전통사상을 고수하는 것은 한국 뿐 입니다.
    물론 조상님을 모시는것은 잘하는 일이라고 봅니다.미국엔 사회교육을 통한 민주시민을 만들어 민주주의를 만들어 갑니다.우리는 아직도 공자왈??공자세상입니까?시대에 역행하고 전통을 고수하는 것은 결국 자신에 안목에 이익만을 추구할려는 족보를 내세워 종중을 모시고 땅을 매입을하고 결국 그 종중들은 경쟁을 통한 우수성을 알리고 싶을 것입니다.우수성은 남과 타협보다는 혈족에 이타적인 심뽀로 남을 배척하고 수단을 가리지 않고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서 더 큰 종중과 결속력을 다집니다.마치 씨족 사회나 부족국가를 연상이 됩니다.지금은 글로발 시대이고 사람과사람이 썩이고 자연과 사람이 동화되는 그런 시대를 살고 있읍니다.호주란 두목을 만들고 그 응집 세력을 더욱 강화해서 배타적이고 반 사회성을 가지고 종중만을 위해서 담을 쌓고 씨족끼리 단합하여 그 집단에 이익만을 위해서 살아 갈려는??
    그래서 역사적으로 씨족이라 외국 문물도 배척하고 일본은 문물을 받아들여 잘 살고 있는데?아직까지도 전통과 씨족사회 보스놀이만을 한다면??
    중국이??일본이?? 왜 그들은 현명한 선택을 했을까요??전통을 살리되 현대화를 추구하는 합리적인 생각들이 강대국을 만들고 씨족에 이익과 자신에 이익을 위해서 종중만을 키울려는 사상이 있다면 결론은 더 발전은 없을 것입니다.그렇다고 다 부정하는 것은 아니고 일본처럼 계승과 현대 사상을 접목해서 공존하고 평등하게 사는게??인간다운 삶이 아닐까요?왜 전통만을 고수하고 보스만을 키울려고 하는지?왕도 사라진 나라에서 족보만 살아남는것이??그런 사상이 현대 사상과 부합되지 못한다면 결국엔??다람쥐 췟바퀴 처럼 돌아다니는 다람쥐가 될 것입니다.이제는 남녀 평등사상과 여성상위 시대를 살아가는데도 호주제를 고집을 할려고 하는지??이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