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TBS조례폐지안 철회하라"
전국언론노조 서울시의회 앞 팻말 시위
 
이유현   기사입력  2022/11/08 [09:07]

[한국인터넷기자협회 공동취재단]  “TBS구성원 생존권 짓밟는 조례폐지안 철회하라”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진행되고 있는 서울 서소문별관 시의회 앞에서 전국언론노조 미디어발전위원회·TBS지부가 조례 폐지안 철회를 촉구하며 7일 팻말 시위를 했다.

 

7일 오전 11시 전국언론노조 TBS지부는 시위 팻말을 통해 “서울시의회는 일방적인 TBS조례폐지안 즉각 철회와 예산삭감을 중단하라”며 “안전한 권리는 시민 모두의 기본권이다. 생명과 안전보다 우선돼야할 가치는 없다”고 주장했다.

 

▲ 7일 오전 전국언론노조 미디어발전협의회 팻말시위 모습  © 


전국언론노조 미디어발전협의회도 “TBS구성원의 생존권을 짓밟는 조례 폐지안 철회하라”며 “시민과 함께 지역공영방송 TBS를 지켜내자”고 호소했다.

 

지난 4일 전국언론노동조합 TBS지부 · TBS노동조합은 성명을 통해 “어제(3일)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진행된 미디어재단티비에스 행정사무감사는 일부 의원들의 성토와 비난으로 지방정치의 품격을 떨어뜨려 TBS에 필요한 평가와 지적의 시간을 소모하는 파행을 맞았다”고 비판했다.

 

이어 “동어반복과 모순된 발언, 지역 공영방송에 대한 이해 부족, 편파적인 회의 진행에 인신공격과 선동까지 벌어진 상임위원회 행정감사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특히 TBS에 대한 평가는 오직 ‘편파・허위・불공정・왜곡・인권침해’라는 선언으로 점철됐다”고 비판했다.

 

또한 “‘이강택 대표, 유선영 이사장, 김어준 씨 이런 분들이 (TBS를) 사유화하고 있기 때문에 이 지경이 된 것이다, 행정감사가 끝나면 사퇴해야 한다’며 ‘관례’에 따른 사퇴를 압박했다”며 “서울시민 뿐 아니라 모든 국민이 이태원 참사 희생자를 애도하고 각자의 책임에 힘겨워하는 시기에 지역 공영방송TBS를 향한 요구가 정치 공세뿐이었다”고 주장했다.

 

특히 “참사 지역인 이태원이 서울의 중요한문화 예술 관광 지역임을 고려하면 해당 상임위원회는 참사 직후 TBS 방송 편성과 현재 수행 중인 역할에 대해 묻고 의회의 역할에 협력할 TBS의 의무를 강조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11/08 [09:07]   ⓒ 대자보
 
  • 도배방지 이미지